(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와 한국파크골프(회장 장세주)는 지난 12일 대구사이버대학교 본관 C.I.R 회의실에서 파크골프 저변 확대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에서 이근용 총장, 전종국 부총장, 박상희 교학처장, 김한양 기획입시처장, 도진우 사무처장, 김천수 평생교육원장이 참석했으며 한국파크골프에서는 장세주 회장, 김종배 상임고문, 문희오 전무, 박문환 과장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연수 프로그램 개발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개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대구사이버대학교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 홍보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근용 총장은 “이번 협약은 파크골프 산업과 교육을 연결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장세주 회장은 “파크골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 스포츠로 성장 가능성이 크다”며 “대구사이버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건강한 여가문화 확산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특히 대구사이버대학교는 ‘파크골프복지학과(가칭)’ 신설을 준비 중이며 이번 협력을 통해 학과 운영과 교육 콘텐츠 개발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9일까지 2025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 학과는 ▲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운동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전기전자공학과 ▲K-푸드비즈니스학과 등 총 15개 학과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