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농협, 임시 대의원회 상반기 성과 공유·하반기 전략 논의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8-13 10:52 KRX7
#광양농협 #임시대의원회 #성과공유 #사업방향 #지속가능한경영체제

전국 최고 성과 이어 조합원 실익 강화 방안 모색

NSP통신-광양농협 임원 및 대의원 임시 대의원회 참석자 기념 찰영 (사진 = 광양농협)
광양농협 임원 및 대의원 임시 대의원회 참석자 기념 찰영 (사진 = 광양농협)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은 지난 5일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임원 및 대의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 대의원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상반기 운영현황을 보고하고 하반기 사업 방향과 구체적인 실천 계획을 논의했다.

지난해 광양농협은 종합업적평가에서 5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하며 ‘명예의 전당’에 올랐고 2년 연속 카드 연도대상 수상, 지도사업 종합평가‘대상’수상 등 역대 최고의 성과를 기록한 가운데 올해 그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6년간 신용사업 부문에서 예수금과 대출금이 2배 이상 성장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앞으로도 지역 자금 유치 활동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금융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G03-9894841702

경제사업에서는 로컬마트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유류와 농산물 판매 부문에서도 서비스 품질과 홍보를 강화하며 신규 거래처 확보를 통해 성과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영농자재와 명절 생필품 지원, 여름 보양식 제공, 조합원 건강검진, 해외연수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조합원과 지역사회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NSP통신-허순구 조합장 인사말 (사진 = 광양농협)
허순구 조합장 인사말 (사진 = 광양농협)

허순구 조합장은 “올해 상반기는 지역과 농협 모두 어려운 시기였지만, 조합원 여러분과 임직원의 노력 덕분에 여러 부문에서 성과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는 수익 기반을 안정적으로 확충하고 조합원 소득을 높일 수 있는 농산물 판로 확대와 생활 편의 지원을 구체적으로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광양농협은 지난 6월부터 ‘2025년 종합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관내 500여 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거래 확대 방안을 실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과 알뜰한 식재자재·용품 구입 안내 등을 통해 조합원의 실질적인 편익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경영체제를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