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 세계언어센터, 개관식 갖고 새로운 도약 시작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8-01 15:43 KRX7
#안성시 #안성시세계언어센터 #세계언어센터개관 #김보라 #한중일안성맞춤청소년캠프

김보라 시장 “시민 모두가 언어의 장벽 없이 꿈 펼칠 수 있도록 지원 아끼지 않겠다”

NSP통신-김보라 시장이 1일 학자로 신축 복합건물에서 열린 안성시 세계언어센터 개관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안성시)
김보라 시장이 1일 학자로 신축 복합건물에서 열린 안성시 세계언어센터 개관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안성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 세계언어센터(센터장 강기용)가 1일 학자로 신축 복합건물에서 개관식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 등 지역 주요 인사가 참석해 세계언어센터의 첫걸음을 축하했다.

행사는 운영성과 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식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센터에서 교육받은 한국인 학생, 외국인 학생, 학부모 대표가 소감을 발표하며 센터에 대한 감사와 기대를 전했다.

G03-9894841702

지난 2021년부터 운영된 센터는 지역민 대상 영어·다국어 교육과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육을 함께 제공하는 양방향 교육 시스템을 갖춰왔다.

또한 세계언어축제, 찾아가는 센터 등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을 통해 언어교육 접근성을 높이며 안성시만의 교육 모델을 정착시키는 역할을 해왔다.

특히 개관과 함께 새로운 공간에서 안성시 동아시아문화도시 사업과 연계한 ‘한·중·일 안성맞춤 청소년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중국어·일본어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중국 후저우·마카오, 일본 가마쿠라 청소년 함께하는 언어문화 교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축사를 통해 “세계언어센터가 시민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다문화 사회 통합에 기여하는 거점 역할을 하는 동시에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도시 안성의 비전을 실현하는 핵심 기관이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 모두가 언어의 장벽 없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