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장학재단·트위니, 고졸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7-23 16:22 KRX7
#한국장학재단 #고졸청연 #취업지원 #업무협약 #로봇산업

고졸청년의 산업현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약속

NSP통신-한국장학재단은 지난 22일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트위니와 고졸청년 취업 활성화와 역량 기반 고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22일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트위니와 고졸청년 취업 활성화와 역량 기반 고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 한국장학재단)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지난 22일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트위니(대표이사 천영석, 천홍석)와 고졸청년 취업 활성화와 역량 기반 고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의 트위니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박현철 한국장학재단 본부장, 천영석 트위니 공동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고졸청년의 조기 채용 확대와 산업 현장 중심의 고용 기회 발굴을 추진하고 고졸청년 친화적인 고용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G03-9894841702

특히 자율주행로봇 소프트웨어 개발이라는 첨단산업분야에 학력이 아닌 능력 중심의 고졸 인재의 진출 기회 확대와 기술 기반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학력보다는 역량 중심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지원하는 것이 청년들에게 더 나은 출발선을 제공하는 길”이라며 “트위니와 같은 혁신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졸 청년들이 미래 산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천영석 트위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등학교를 졸업한 청년을 위한 실질적인 채용 연계와 청년 인재 성장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장학재단은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의지와 능력에 따라 고등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학자금 지원을 위해 2009년에 설립된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연간 11조가 넘는 예산을 바탕으로 국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 국가우수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기부금, 멘토링 등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2020년부터 직업계고 학생의 적성과 역량을 반영한 고졸청년 성장경로를 마련하고자 교육부에서 설립한 중앙취업지원센터를 운영, 고졸 취업 활성화 업무를 수행하며 시·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18개소)·직업계고·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전국단위 괜찮은 일자리 발굴 등 고졸 채용 환경 조성에 지속 기여하고 있다.

트위니는 2015년 설립한 이래 공장자동화, 물류자동화 등을 위한 자율주행로봇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2023년에는 ‘나르고 오더피킹’이라는 물류 이송용 자율주행 로봇을 출시, 국내외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으며 현장 중심의 인재 양성을 중시하며 학력과 상관없이 우수인재 채용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