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종현 민주당 전국광역의원협의회 대표, 경북도의회 방문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07-08 15:29 KRX7
#최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원협의회 #청송산불

“지방의원대회 개최 및 광역의회간 협력방안 모색”

NSP통신-7일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왼쪽 일곱번 째)가 지방의원 대회 개최 논의와 지방의회 위상 강화를 위한 광역의회간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경상북도의회를 방문했다. 사진은 방문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7일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왼쪽 일곱번 째)가 지방의원 대회 개최 논의와 지방의회 위상 강화를 위한 광역의회간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경상북도의회를 방문했다. 사진은 방문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경기도의회, 수원7)가 지방의원 대회 개최 논의와 지방의회 위상 강화를 위한 광역의회간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7일 경상북도의회를 방문했다.

이번 경상북도의회 방문에는 남종섭 광역의회의원협의회 고문(용인3)과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군포1), 염종현 전 의장(부천1), 안광률 교육기획위원장(시흥1), 장한별 더불어민주당 부 총괄수석부대표(수원4), 명재성 정무수석(고양5), 조용호 정무부대표(오산2), 임창휘 정무부대표(광주2) 등이 함께 했다.

경상북도의회에서는 김경숙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비례), 임기진 의원(비례)이 경기도의회 방문단 의원들을 환영해 주었다.

G03-9894841702

간담회에서는 제2회 지방의원대회 개최, 광역의회조직구성, 지방의회법 제정을 비롯한 지방의회 위상 및 권한 강화를 위한 활동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를 이어갔다.

경기도의회 방문단은 지방의회의 숙원인 지방의회법 제정과 지방의회 권한 강화를 위해서는 광역의회 간 협력체계 구축 및 단합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최종현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이 지방의회 위상 및 자치분권 강화에 의지가 강한 만큼 지방의원들이 지방의회 위상 및 권한 강화를 위해 하나의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했다.

김경숙 대표 의원은 “경북도의회는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명이다 보니 의정활동에 여러 어려움이 있었다. 이렇게 찾아와 함께 소통하니 큰 힘이 된다. 오늘 간담회가 끝이 아니라 시작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호응했다.

방문단은 경상북도의회 방문 후 청송군 산불피해지역 복구 현장을 방문해 현장복구에 여념 없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산불피해 현장을 돌려본 뒤 염종현 전 의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최우선이다. 경기도의회에서도 산불피해 성금을 거둔 것이 기억난다. 현장을 보면서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갖고 모두 하나가 돼 조속한 피해복구를 하자”고 격려했다.

최종현 대표는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로서 중앙당에 청송산불 피해복구에 필요한 중앙정부의 지원을 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8일에는 경주 APEC 개최지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APEC 준비 상황을 살펴봤으며 경남도의회와 신재생에너지 기업인 두산에너빌리티를방문할 예정이며 3일차에는 2025 방위산업 부품·소재 장비대전 개막식과 방산업체인 경인테크를 방문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