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의회 ‘관광도시브랜드’, 서산시 우수사례 벤치마킹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7-02 18:08 KRX7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특례시관광도시브랜드 #벤치마킹 #충남서산시우수사례

서산시 관광자원 통한 도시브랜드 전략 벤치마킹…용인시 관광정책에 접목 예정

NSP통신-의원연구단체 관광도시브랜드 회원들과 조동식 서산시의회 의장이 벤치마킹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관광도시브랜드’ 회원들과 조동식 서산시의회 의장이 벤치마킹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관광도시브랜드’(대표 황재욱)는 도시브랜드화 전략 수립을 위한 선진사례 벤치마킹의 일환으로 1일부터 2일까지 1박 2일간 충청남도 서산시 일원에서 현장 방문을 진행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지방자치단체의 핵심 과제로 부각되고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역 관광자원을 중심으로 지역 정체성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도시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은 ▲서산 중앙호수공원 ▲서산시의회 조동식 의장과의 간담회 ▲간월암 ▲서산 한우목장길 등 서산시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며 지역 고유의 정체성과 관광자원을 연계한 스토리텔링 방식에 대해 심도 있게 탐색했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용인시 관광자원에 접목 가능한 정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자 했다.

황재욱 의원은 “관광은 도시 이미지를 형성하고 지역 경제를 견인하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얻은 다양한 통찰을 바탕으로 용인시만의 고유한 브랜드 가치를 정립하고 지속가능한 관광정책 수립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의원연구단체 ‘관광도시브랜드’는 황재욱 의원(대표)을 비롯해 김병민(간사), 김진석, 남홍숙, 장정순, 이교우, 황미상 의원 등 총 7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벤치마킹을 포함해 연말까지 용인특례시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연구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