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역경제

천안시, 제5산업단지 외국인투자기업 유치 총력전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3-12-09 16:45 KRD7
#천안시 #제5산업단지 #외국인투자기업 #유치 #KOTRA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천안시가 제5산업단지에 부품소재 해외 우수기업 유치를 위해 9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및 대만에 소재하는 전자기기, 반도체부품, LED장비 등을 생산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해외 투자유치 활동을 펼친다.

이번 유치활동은 5산단 외국인투자지역 지정과 함께 진행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코트라(KOTRA)가 사업을 관리하는 '5산단 해외 우수기업 투자유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천안시가 연초부터 정부공모사업에 응모·선정돼 정부지원으로 추진하고 있다.

투자유치대상기업은 사전에 코트라 전문위원 및 해외무역관 등 전문기관을 통해 국내에 신규공장 설립을 계획중이거나 한국에 판매법인만 있어 추가 공장설립이 필요하고 천안투자에 긍정적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G03-9894841702

특히, 이중 몇 개 기업은 입주조건 및 시기 등을 고려해 빠른 시일내 사업착수를 검토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유치단과의 투자상담을 토대로 구체적인 추진일정을 수립하고 천안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체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유치단에는 코트라 실무위원과 코트라를 통해 선정된 전문기관이 동행해 투자유치에 따른 모든 절차를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에 있어 심층적인 상담이 이뤄질 전망이다.

시는 연초부터 해외 부품소재 기업에 대한 투자유치에 주력하여 현재까지 5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 6700만 달러를 유치하였고 고용효과도 약 350여명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가운데에는 R&D 연구인력도 다수 포함하고 있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될 천안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사업과 연계해 지역내 지속적인 고급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smartre@nspna.com, 맹상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