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매출 범위기준 상향 개편…최대 1800억으로 상향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2025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30일 공시하고 5월 29일까지 이의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개별주택가격은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의왕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2025년 개별주택은 총 2333호이며 가격은 전년 대비 3.11%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4월 30일에 결정·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 또는 의왕시청 세정과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개별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또는 의왕시청 세정과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접수된 주택은 인근 주택, 표준주택과의 가격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한국부동산원의 가격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6월 25일까지 처리결과를 제출인에게 통지하게 된다.
이의신청 및 가격 검증 처리 절차를 거쳐 가격 조정이 결정된 주택에 대해서는 6월 26일 최종 조정·공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시된 주택 가격은 지방세와 국세의 부과 기준이 될 뿐 아니라 주택시장의 가격정보 제공, 건강보험료 등의 자료로 활용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