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기대감
호텔롯데, ‘하향’…지난해 적자 전환, 업계 불황 겹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제21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로 나선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저서 ‘분노를 넘어, 김동연’이 AI 그림동화 형태의 북트레일러로 공개돼 호평을 받고 있다.
18일 김동연 예비후보 캠프에 따르면 이날 온라인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온라인 서점에는 김동연 예비후보의 저서 ‘분노를 넘어, 김동연’을 생성형 AI로 영상화한 북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은 김동연 지사가 삶 속에서 마주친 분노를 긍정과 성장의 에너지로 바꾼 경험과 그가 제시하는 대한민국의 성장 비전 등 저서의 주요 내용을 생성형 AI로 구현했다.
그림동화체 영상과 함께 김동연 도지사의 목소리를 학습한 AI의 나레이션도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평소 AI발전을 강조해 온 김동연다운 그림동화다” “새로운 형태의 북트레일러 영상이다”이라는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해당 영상을 제작한 일만백만의 김유석 대표는 “AI 스타트업 대표로서 평소 스타트업과 AI산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김동연 예비후보의 삶을 담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뜻 깊었다”라며 제작소회를 전했다.
한편 예비 판매 중 교보문고 실시간 베스트 1위를 달성한 ‘분노를 넘어, 김동연’은 17일 오후부터 전국 서점에서 판매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