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지도 사각지대 없앤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04-18 15:10 KRX7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지도 #진로진학상담교과 #진로교육·상담 #맞춤형 진로교육

진로진학상담교과 미배치교 진로교육·상담 역량강화 연수 실시

NSP통신- (사진 = 전남교육청)
(사진 =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8일 나주빛가람호텔에서 ‘2025학년도 진로진학상담교과 미배치교 대상 진로교육·상담 역량강화 연수’를 열어 세심하고 든든한 학교 진로교육 지원 강화에 나섰다.

진로진학상담교과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의 진로진학지도 공백을 메우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는 진로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와 기간제교사 1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날 연수에 이어 오는 25일에는 여수디오션리조트에서 동부권역 연수가 열린다.

G03-9894841702

연수는 ▲ 진로전담교사의 역할과 학교 진로교육 기획 ▲ 고교학점제와 선택형 교육과정에서 진로학업설계 지도법 ▲ 진로체험망 꿈길 시스템 사용 실습 ▲ 진로심리검사 도구 및 커리어넷 심리검사 해석 ▲ 진로수업 및 창체 진로활동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등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진로진학을 전공하지 않은 채 학교에서 진로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진로전담교사로서 알아야 할 필수적인 내용과 유용한 정보를 얻게 돼 학교 진로교육 업무를 수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전성아 진로교육 과장은 “진로진학상담교사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에 진로교육의 빈 틈이 생기지 않도록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겠다.”며 “학생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맞춤형 진로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진로교육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붙임: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교과 미배치교 진로교육·상담 역량강화 연수 사진
[사진설명]
18일 나주빛가람호텔에서 ‘2025학년도 진로진학상담교과 미배치교 대상 진로교육·상담 역량강화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