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광디지털대-대한요가회, 요가 교육협력 강화 단체협약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5-04-17 16:28 KRX7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한요가회 #김윤철 #강승진 #요가교육

대한요가회와 손잡고 요가 교육 기회 넓힌다…전문인력 양성·실천 기반 확대 기대

NSP통신-원광디지털대와 대한요가회가 협약 체결에 앞서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와 대한요가회가 협약 체결에 앞서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원광디지털대(총장 김윤철)는 16일 서울캠퍼스에서 사단법인 대한요가회(회장 강승진)와 요가 분야의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단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요가 교육의 접근성과 전문성을 높이고 더 많은 이들이 요가를 학습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원광디지털대 김윤철 총장을 비롯해 요가명상학과 박승태 학과장, 박다영 교수가 참석했으며, 대한요가회에서는 강승진 회장과 박지윤 부장이 함께했다.

G03-9894841702

사단법인 대한요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대한체육회 정식 종목단체로, 국민 건강 증진과 지속 가능한 요가 발전을 목표로 요가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요가 관련 학술교류 및 연구 ▲학술회의 공동 개최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며 요가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공동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NSP통신-원광디지털대와 대한요가회 간 요가 분야의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단체협약 기념촬영 모습. 사진 왼쪽부터 김윤철 총장, 강승진 대한요가회장.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와 대한요가회 간 요가 분야의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단체협약 기념촬영 모습. 사진 왼쪽부터 김윤철 총장, 강승진 대한요가회장.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또한 협약에 따라 대한요가회 소속 임직원 및 회원(생활체육요가지도사, 심판자격증 소지자 등)은 본교 입학 시 수업료 감면 장학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강승진 대한요가회 회장은 “이번 협약은 요가 교육의 실질적 기회를 넓힐 수 있는 소중한 발판”이라며, “대한요가회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원광디지털대의 체계적인 온라인 교육이 결합돼 생활 속 요가 확산과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윤철 총장은 “요가 문화의 발전에 앞장서는 대한요가회와의 공식 협력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요가 교육의 기반을 탄탄히 다지고, 더 많은 이들이 요가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디지털대와 대한요가회는 UN이 제정한 세계 요가의 날(International Day of Yoga) 행사에 협력 기관으로 참여하며 요가의 가치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