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천시·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찾아가는 산불 예방 홍보 활동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4-09 16:10 KRX7
#김천시 #배낙호시장 #대한노인회김천시지회 #산불예방 #경로당
NSP통신-김천시와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는 오는 5월 15일까지인 봄철 산불 조심 기간 동안 산불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산불 없는 김천을 만들기 위해 경로당 행복 선생님 35명을 산불 예방 홍보맨으로 육성해 관내 경로당에서 산불 예방 홍보 및 교육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 = 김천시)
김천시와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는 오는 5월 15일까지인 봄철 산불 조심 기간 동안 산불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산불 없는 김천을 만들기 위해 경로당 행복 선생님 35명을 ‘산불 예방 홍보맨’으로 육성해 관내 경로당에서 산불 예방 홍보 및 교육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 = 김천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김천시와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는 오는 5월 15일까지인 봄철 산불 조심 기간 동안 산불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산불 없는 김천을 만들기 위해 경로당 행복 선생님 35명을 ‘산불 예방 홍보맨’으로 육성해 관내 경로당에서 산불 예방 홍보 및 교육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위해 김천시에서는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를 방문해 경로당 행복 선생님을 대상으로 산불 발생의 주요 원인과 예방법, 산불 발생 시 대피요령 등 산불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경로당 행복 선생님들은 지역 내 경로당을 방문해 산불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산불 발생의 원인과 위험성, 예방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특히 산림 연접지 영농 부산물·쓰레기 소각(33%) 및 재처리 부주의(33%)가 산불 발생 원인에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음을 설명하며 주민들에게 소각을 금지해 달라는 당부도 전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강풍이 많이 불어 산불 발생 위험이 매우 크다. 산불 방지를 위해 전 행정력을 가동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영농 부산물을 반드시 파쇄해 처리해 주시고 불법 소각을 멈춰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