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릉군, 외국인 관광객 위한 특산물 레시피 개발 교육사업 '울루랄라 요리사' 성료

NSP통신, 김민정 기자, 2025-03-12 17:36 KRX7
#울릉군 #울루랄라요리사 #아워플래닛 #컨설팅 #외국인관광객 대상

군내 요식업 사업자 및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강연과 레시피 컨설팅

NSP통신-아워플래닛에서 울릉도 특산물을 이용한 5종의 요리 개발해 주민들에게 시연해보이고있다. (사진 = 김민정 취재)
아워플래닛에서 울릉도 특산물을 이용한 5종의 요리 개발해 주민들에게 시연해보이고있다. (사진 = 김민정 취재)

(경북=NSP통신) 김민정 기자 = 울릉군은 지난 10일과 11일 2일간 군내 요식업 사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울릉군 한마음회관에서 울릉도 특산물을 활용 메뉴에 대한 강의와 컨설팅을 곁들인 ‘울루랄라 요리사’를 진행했다.

'K-관광섬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글로벌 관광도시로의 성장을 위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레시피를 개발해 울릉군 내 카페와 식당 등에서 신메뉴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지속가능 미식연구소 ‘아워플래닛’은 울릉도 식재료를 활용한 ‘뿔소라 콘지’, ‘산나물 버터라이스’, ‘산마늘 아이올리 홍감자 샌드위치’, ‘울릉도 볼' 등 5가지 레시피를 선보였다.

G03-9894841702

5가지 메뉴 모두 울릉도에서 생산되는 지역 식재료를 활용해 요식업 사업자 및 예비창업자 모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로 개발되었다.

‘울루랄라 요리사’는 10일 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국내외 푸드 트렌드와 로컬푸드 상품화’를 주제로 한 전문가 강연과 이번 사업으로 개발된 5가지의 새로운 메뉴를 약 5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공개했으며 개발된 메뉴를 직접 시식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 2회차인 11일에는 농업기술센터 슬로푸드관에서 전날 시식한 5가지 신메뉴를 전문요리사의 시연을 통해 메뉴의 조리 과정을 선보이는 시연회를 개최했으며 메뉴 재현에 필요한 조리 기법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울릉군 관광산림과 관계자는"이번 양일간의 행사 이후에도 교육 이수자 중 별도 방문 희망자를 대상으로 희망 메뉴에 대한 현장 맞춤 교육 및 컨설팅, 레시피 활용 방안 및 메뉴 상용화에 대해 전문가가 방문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