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산시 다락회 중앙동봉사단, 발대식 개최...취약계층 위한 봉사 실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3-11 16:50 KRX7
#경산시 #조현일시장 #다락회 #김정숙시의원 #사회공헌활동
NSP통신-봉사 후 기념촬영 (사진 = 경산시의회 김정숙의원 사무실)
봉사 후 기념촬영 (사진 = 경산시의회 김정숙의원 사무실)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경산시 다락회 중앙동 봉사단이 지난 2월 4일 생활문화센터 2층 동아리실에서 중앙동 주민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를 모토로 발대식을 개최했다.

‘다락회 중앙동 봉사단’은 중앙동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해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과 독거어르신들 가정의 열악한 주거시설을 수리해줌으로써 자활의지 향상 및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다락회 중앙동 봉사단은 첫 봉사로 7일 삼북 할머니 경로당을 찾아 도르레와 십자등 및 현관문 열쇠를 교체했으며 또한 해성센트럴파크 독거어르신 댁을 방문해 어두운 거실의 형광등 교체와 방문을 수리했고 경로당에는 생필품도 전달했다.

G03-9894841702

은복수 회장은 “경로당을 찾아주시는 것으로 감사한데 구석구석 필요한 곳을 수리해주고 독거어르신 자택으로도 찾아가 형광등도 교체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생필품 및 음식도 지원해주셔서 봄날처럼 마음이 밝아졌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에 다락회 중앙동 봉사단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들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더불어 사는 중앙동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는 봉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첫 봉사에 함께한 경산시의회 김정숙 의원은 “평소 솔선수범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구현에 힘쓰시는 다락회 중앙동 봉사단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희망찬 중앙동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