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무장애도시조성위원회 회의 및 위촉식 가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3-11 14:16 KRX7
#경주시 #주낙영시장 #무장애도시조성위원회 #위촉식 #연구용역

위원들은 2년 동안 장애인 편의 업무 자문 활동 담당

NSP통신-경주시는 지난 1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무장애도시조성위원회 회의 및 위촉식을 가졌다. (사진 = 경주시)
경주시는 지난 1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무장애도시조성위원회 회의 및 위촉식을 가졌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는 지난 1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무장애도시조성위원회 회의 및 위촉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해 7월 ‘경주시 무장애도시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 법적 근거를 마련해 이날 시의원 및 해당 분야 전문가, 장애인 단체장, 언론인 등 12명으로 구성된 위원들을 위촉했다.

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이들은 앞으로 지역 무장애도시조성 기본계획 수립, 주요시책 개발 등 장애인 편의 업무를 대상으로 자문 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G03-9894841702

무장애도시조성 사업은 어린이·노인·장애인·임산부 등의 사회적 약자를 비롯한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하고 시설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개별 시설물과 도시 기반의 생활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다.

시는 이달부터 8월까지 진행하는 연구용역을 기초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조성을 위한 정책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불편함 없이 살아갈 수 있는 도시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한편 장애인 등 편의시설 설치 대상 시설이 올해 이달 20일부터 최소 면적기준 삭제 또는 추가 확대됨에 따라 기준이 더욱 강화됐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무장애도시 조성을 위해 위원으로 참여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해당 분야에서 적극적인 동참과 홍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