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와 포항 죽도시장 상가번영회(회장 허창호)는 지난 19일 포항 죽도시장 상가번영회 사무실에서 상호교류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상인들의 역량 강화 및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과 포항 죽도시장 상가번영회 허창호 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상인 및 가족을 위한 교육 지원 ▲문화·복지 분야 상호 협력 ▲상가번영회 회원이 대구사이버대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등을 약속했다.
이근용 총장은 협약식에서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 죽도시장 상인들의 역량이 한층 강화되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항 죽도시장 상가번영회 허창호 회장은 “전통시장도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시대인 만큼 상인들의 역량 강화는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상인들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사이버대학교는 포항 죽도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문성 강화와 역량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상인들의 경쟁력 향상과 더 나은 삶의 질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교육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