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재천 완주군의원, 전북금형산업협회와 간담회 가져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12-26 15:43 KRX7
#완주군의회 #김재천 부의장 #전북금형산업협회 #기업지원자금 #한국자동차부품협회
NSP통신- (사진 = 완주군의회)
(사진 = 완주군의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자치도 완주군의회 김재천 부의장이 지난 23일 전북금형산업협회 회의에 참석해 관내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반기 기업지원 자금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북금형산업협회 12월 회의는 전북금형산업을 이끌고 있는 중소기업 대표들이 모인 자리로 김재천 부의장을 비롯해 한국자동차부품협회 전부지회 이근태 지회장, 전북 광역소공인특화지원센터 소양호 센터장,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박종관 전문관 등이 함께 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차기년도 상반기 기업지원자금에 대한 설명회가 함께 이뤄졌으며, 기업자금의 지원조건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함께 갖고, 향후 기업자금 신청 시 필요한 서류와 절차 등에 대한 설명도 함께 이뤄졌다.

G03-9894841702

또한 간담회 자리를 통해 현재 광역차원의 교육사업, 산학연 매칭을 비롯한 전문가 매칭 사업에 대한 지원요구도 잇따랐다.

더불어 다양한 기업들과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발생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모색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 되었으며, 다양한 형식의 기업지원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발판 마련에 대한 의견도 제시됐다.

김재천 부의장은 “중소기업들의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중소기업들의 다양한 요구들을 정리해 해당부처와 관계기관 그리고 완주군이 힘을 모아갈 수 있는 시스템 마련에 총력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금번 회의에서 요구했던 현장개선사업, 홈페이지 구축 사업, 마케팅 지원 사업 등에 대해는 정책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찾아 가자”고 제안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