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교통안전공단, 튜닝인재 육성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 강화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12-20 17:59 KRX7
#한국교통안전공단 #튜닝인재양성 #지역사회 #김천대 #대구대

김천시·대구대·김천대 등과 업무협약 체결...전문 디자이너·현장 인력 양성

NSP통신-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 튜닝산업의 지역 거점 조성을 위해 김천시, 대구대학교, 김천대학교 등과 함께 상호협력을 강화한다. (사진 =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 튜닝산업의 지역 거점 조성을 위해 김천시, 대구대학교, 김천대학교 등과 함께 상호협력을 강화한다. (사진 =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자동차 튜닝산업의 지역 거점 조성을 위해 김천시, 대구대학교, 김천대학교 등과 함께 상호협력을 강화한다.

TS는 지난 3일 김천시, 대구대학교와 튜닝 전문 디자이너 양성, 20일 김천시, 김천대학교, 김천상공회의소,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과 튜닝 산업현장에 적합한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연이어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TS와 협약기관들은 튜닝 전문 디자이너와 산업 현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산업계와 소통 협의체를 구성하고 산업계 의견이 반영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등 인력양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

G03-9894841702

대구대학교에는 고품위 튜닝디자인 제품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튜닝 디자인 센터를 구축하고 자동차 및 튜닝제품의 기획·설계 단계부터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김천대학교에는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기획·생산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 및 지원시설을 구축해 산업현장에서 근무 가능한 신규 인력 교육 및 기존 재직자 재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TS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기업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구직자와의 매칭에 따른 인력난 해소를 통해 지역 튜닝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국내 유일의 자동차 튜닝분야 전문기관인 TS와 지역 대학 등이 전문인력 양성에 협력해 지역 기업이 성장하고 신규 유치·발전되는 산업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이루고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지방소멸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