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시청 육상경기단, 꿈나무 테니스 선수들 위한 ‘재능기부’ 나서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12-16 17:16 KRX7
#안동시 #육상경기단 #반다비체육센터 #테니스 꿈나무 #겨울철 부상예방

동적 스트레칭, 아킬레스건 기능 향상, 플라이오 메트릭 운동 등 학생 눈높이에 맞게 지도

NSP통신-안동시청 육상경기단 스포츠 가치 실천, 관내 테니스 꿈나무 선수들에게 겨울철 부상 예방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 나서 (사진 = 안동시)
안동시청 육상경기단 스포츠 가치 실천, 관내 테니스 꿈나무 선수들에게 겨울철 부상 예방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 나서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청 육상경기단(감독 서창환)이 반다비체육센터에서 관내 꿈나무 테니스 선수들의 겨울철 부상 방지를 위한 재능기부 활동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지난 지난 2일에 육상 꿈나무 선수를 위해 개최된 재능기부 활동에 이어 안동여중, 안동여고 테니스 꿈나무 선수를 위해 개최됐다.

안동시청 육상경기단은 테니스 꿈나무 선수들에게 겨울철 부상 예방을 위한 동적 스트레칭, 아킬레스건 기능 향상, 플라이오 메트릭 운동 등 전문적인 훈련 방법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지도했다.

G03-9894841702

특히 플라이오 메트릭 운동은 순발력과 민첩성, 그리고 협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운동으로 전문 트레이너의 지도가 더해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서창환 감독은 “육상이 모든 운동의 기본인 만큼 내년에는 다양한 종목의 꿈나무 선수들에게 전문적인 훈련 방법을 지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업팀에서 재능기부가 활발히 이루어져 전문체육의 스포츠 나눔 가치 실천이 매년 이어지도록 계속해서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