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지난 12일 대구정책연구원 회의실에서 대구정책연구원(원장 박양호)과 대학과 학생 지원 확대 및 지역발전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장학재단은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의지와 능력만 있으면 누구나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함으로써 국가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육성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공공기관이며 대구정책연구원은 대구 지역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대구광역시의 중장기 발전 등 전문적인 조사·연구 활동을 추진하는 정책연구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학 및 학생 지원과 교육·정책 관련 연구를 활성화함으로써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에 따라 △ 고등교육 관련 정보교류 △ 학생지원사업 발전을 위한 자문 및 연구 지원 △ 인적 교류 및 자원 활용 지원 △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등에 대한 협력에 합의했다.
또한 양 기관은 실효성 있는 업무협력을 위해 정기적으로 교류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약내용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발전과 관련한 대구정책연구원의 노하우와 한국장학재단이 보유한 학생지원 전문성이 합쳐져 본사가 위치한 대구지역 청년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구정책연구원 박양호 원장은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한국장학재단과 청년·대학 정책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갈 미래가 기대된다”고 답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