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서구, 독립운동가 상산 김도연 선생의 이야기 창작뮤지컬 ‘도연’ 개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12-13 18:47 KRX7
#강서구 #독립운동가 #김도연 #창작뮤지컬 #도연
NSP통신-(왼쪽부터)김진호 강서문화원장, 김도연 선생의 친손녀 김충희 여사, 진교훈 강서구청장, 김윤수 광복회강서지회장, 김용백 강서보훈연합회장 (사진 = 강서구)
(왼쪽부터)김진호 강서문화원장, 김도연 선생의 친손녀 김충희 여사, 진교훈 강서구청장, 김윤수 광복회강서지회장, 김용백 강서보훈연합회장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13일 창작뮤지컬 ‘도연’을 개막했다.

‘도연’은 강서구 출신 독립운동가 상산 김도연 선생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구는 김 선생의 삶을 바탕으로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특별공연을 기획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보훈단체, 염창중, 경서중 등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600여 석의 자리를 가득 채웠다. 김 선생의 친손녀 김충희 여사도 함께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G03-9894841702

뮤지컬은 1919년 2월 8일 동경 YMCA에서 실제 벌어진 2·8 독립선언을 배경으로 김 선생을 중심으로 한 조선 청년 유학생들의 독립운동 이야기를 담아냈다.

진교훈 구청장은 “독립운동가들의 곧은 신념과 희생정신을 주민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이번 특별공연을 기획했다”며 “뮤지컬을 통해 조국에 대한 사랑과 자긍심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여섯 번째)이 강서구민회관에서 열린 창작뮤지컬 도연을 관람하고 출연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여섯 번째)이 강서구민회관에서 열린 창작뮤지컬 ‘도연’을 관람하고 출연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한편 ‘도연’은 오는 주말까지 이어진다. 특별공연은 토요일 오후 5시, 일요일 오후 3시에 공연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