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미숙 경기도의원 “스마트워크센터 확대, 편의 증진·행정 효율 향상 필수 요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11-30 13:13 KRX7
#김미숙도의원 #경기도의회 #제379회도의회정례회미래과학협력위 #스마트워크센터확대촉구 #의정활동

제379회 경기도의회 정례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예산 심의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미숙 경기도의원이 제379회 경기도의회 정례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예산 심의에서 경기도청 스마트워크센터 확대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

김 의원은 “경기도청 스마트워크센터 운영 예산이 매년 3500만원으로 동결된 것은 문제”라며 “수요 증가를 반영하지 못한 경직된 예산 편성으로 도민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미숙 의원은 특히 “경기도교육청은 신청사 건립 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했지만, 경기도청은 예산 부족을 이유로 스마트워크센터 확대에 소극적”이라며 “도민 편의 증진을 위해 스마트워크센터 확대 및 운영 활성화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어 “스마트워크센터 확대는 단순한 공간 마련을 넘어 일하는 방식의 혁신과 도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며 “경기도는 예산 확보 및 공간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경직된 예산 편성은 스마트워크센터 운영뿐 아니라 업무추진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며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예산 운영 방식 개선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날 김미숙 의원의 질의에 대해 경기도는 “스마트워크센터 자릿수를 늘리는 예산을 계획했으나 재정 여건 등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반영되지 못했다”고 답변했다.

김 의원은 “스마트워크센터 확대는 도민 편의 증진과 행정 효율 향상에 필수적인 요소”라며 “경기도는 예산 확보 및 공간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