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임시 금통위 “비정례 RP매입 시작…대출 필요시 신속 대응”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29일 경북연구원 회의실에서 경북연구원(원장 유철균)과 학술 및 연구 교류 활성화를 통해 경북 지역 대학 및 학생지원을 강화하는 업무협력 협정(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력 협정은 양 기관 간 상호협력을 통해 경상북도 지역의 대학 및 학생지원과 교육·정책 관련 연구를 활성화해 경상북도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 고등교육 관련 정보교류 △ 학생지원사업 발전을 위한 자문 및 연구 지원 △ 인적 교류 및 자원 활용 지원 △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등이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협력 이후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사업의 질적 성장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력을 시작으로 교육·정책 연구에 노하우를 지닌 경북연구원과 학생지원사업 발전을 위해 추진해 나갈 상호협력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힘을 합쳐 지역의 청년 인재 양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북연구원 유철균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대학과 학생지원 정책연구를 강화하고 대학과 지역사회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호 협력을 통해 경북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