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화오션에코텍, 광양만권에 ‘친환경 선박 전문화 공장’ 기공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11-14 13:05 KRX7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한화오션에코텍 #친환경선박전문화공장 #조선산업 #기공식

광양만권에 친환경 조선 분야 3000억 원 투자, 고용창출 530명

NSP통신-구충곤 광양경제청장 축사 (사진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구충곤 광양경제청장 축사 (사진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구충곤, 이하 광양경제청)은 광양만권 율촌1산단에서 한화오션에코텍이 친환경 및 고부가가치 선박 블록 및 기자재를 생산할 수 있는 ‘친환경 선박 전문화 공장’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공식에는 박창환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구충곤 광양경제청장, 노관규 순천시장, 정인화 광양시장, 한화오션에코텍 이창근 대표 등 주요 기관 및 기업체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화오션에코텍는 한화오션의 선박 구성 부품을 제조하는 자회사로 지난 5월 전라남도, 광양경제청, 순천시, 광양시와 2026년까지 약 3000억 원을 투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530명 이상의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G03-9894841702

한화오션에코텍는 탈탄소화를 위해 액화천연가스(LNG) 및 암모니아 등의 친환경 연료를 사용하는 친환경 선박 제조에 특화된 전문 생산 공장을 운영하며, 원자재 수급부터 완제품 공급까지 가능한 원스톱 생산 체제를 갖추어 조선 기자재 분야 공급망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NSP통신-친환경 선박 전문화 공장 기공식 (사진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친환경 선박 전문화 공장 기공식 (사진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구충곤 광양경제청장은 “순천시, 광양시와 협력해 한화오션에코텍이 추구하는 친환경 선박 사업 성공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화오션에코텍는 조선 및 해양 대형 구조물과 관련된 친환경 선박 기자재 생산 기지로서 한화오션의 친환경 선박 및 해양 플랜트 구성품 생산 인프라를 구축해 조선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