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 ‘봉강 one-day 가족 체험 캠프’ 성료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11-05 16:10 KRX7
#광양시 #봉강one-day가족체험캠프 #화덕피자만들기 #쌍의사 #주민자치센터특성화프로그램

지역 관광자원 활용한 ‘봉강면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인기

NSP통신-하조나라 화덕피자 만들기 (사진 = 광양시청)
하조나라 화덕피자 만들기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2일 2024년도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봉강 one-day 가족 체험 캠프’ 개최됐다고 알렸다.

이번 캠프는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했다. 10가구, 25명의 광양시민은 봉강면 체험 마을과 문화유산 관광자원을 연계한 ▲하조나라 화덕피자 만들기 ▲향토문화유산 제3호 ‘쌍의사’ 탐방에 참여했다.

한 참여 가족은 “강희열·희보 형제 의병장의 충의 정신이 깃든 쌍의사에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자긍심을 느꼈다. 그리고 84세의 어머니와 피자를 만드는 동안 어린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 들어 매우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G03-9894841702

박계수 봉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은 “가족 간의 유대감을 느끼고, 소중한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하루였길 바란다”며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이 내년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주민자치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NSP통신-향토문화유산 제3호 쌍의사 탐방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향토문화유산 제3호 ‘쌍의사’ 탐방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이미영 봉강면장은 “작지만 강한 청정 봉강면에는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도자기·비즈·비누공예·강정만들기 등 체험형 프로그램과 매천 황현 선생 생가 등 지역 문화유산 볼거리가 있다”며 “주변에 많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은 지난 1월 전라남도 공모에 선정되었으며, ‘봉강 마음이음 마을이음 프로그램’과 ‘봉강 one-day 가족 체험 캠프’가 운영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