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시 ‘묘도 에코에너지 허브’ 착공식 개최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10-04 14:56 KRX7
#여수시 #에코에너지 허브 #기회발전특구 #묘도LNG터미널 #묘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선정’ 및 ‘기회발전특구 1호 투자’ 기념 착공식

NSP통신-여수 소노캄 호텔에서 묘도 에코 에너지 허브 착공식이 열렸다. (사진 = 여수시)
여수 소노캄 호텔에서 ‘묘도 에코 에너지 허브’ 착공식이 열렸다. (사진 =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총사업비 15조5000억 원에 달하는 여수시 ‘묘도 에코에너지 허브’ 착공식이 4일 오전 여수 소노캄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착공식은 1조4000억 원 규모의 ‘묘도 LNG 터미널 사업’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 3호 사업 선정과 ‘묘도 수소산업 클러스터 기회발전특구’의 첫 투자 실현을 기념하며 열렸다.

착공식에는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정기명 여수시장, 김윤상 기획재정부 2차관, 강석훈 한국산업은행 회장,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기업 관계자, 묘도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행사는 정기명 시장 등 내빈 축사와 사업추진에 대한 경과보고, 비전선포, 현장연계 착공식 세리머니 및 현장답사 순으로 진행됐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묘도는 광양을 잇는 여수의 관문이자 여수만 르네상스를 이끌 광양만의 중심”이라며 “묘도가 미래 신산업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묘도 에코에너지 허브는 ▲에너지 클러스터 ▲그린 에너지 사업 ▲글로벌 에너지 신사업 허브 조성 등을 골자로 국가산단이 집적된 여수·광양만권에 에너지 신산업을 육성해 탄소 배출을 저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로 지방소멸 대응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