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송군, 베트남 동탑성 및 옌바이성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9-25 17:27 KRX7
#청송군 #윤경희군수 #베트남 #외국인계절근로자 #업무협약
NSP통신-청송군은 23일과 24일 2일동안 베트남 동탑성과 옌바이성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 청송군)
청송군은 23일과 24일 2일동안 베트남 동탑성과 옌바이성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 청송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3일과 24일 2일동안 베트남 동탑성과 옌바이성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송군은 베트남 호치민 인근의 동탑성과 하노이 인근의 옌바이성 두 지역과 안정적인 계절근로자 인력 도입 방안과 더불어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 교류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은 계절근로자 송출 국가의 정세 변화에 대비하고자 청송군이 추진한 전략적인 조치다.

G03-9894841702

특히, 두 지역과의 협약을 통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돼,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인해 농번기 인력 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매년 반복되는 농촌 일손 부족 문제의 해결책으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확대하고, 체결국을 다양화함으로써 변화하는 국제 정세와 농가의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계절근로자 유치를 넘어 청송사과 수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교류 협력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방문에서 청송군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인 ‘청송사과’ 가 해외에서도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와 경제수도인 호치민의 대형 농산물 시장 및 마켓을 방문해 청송사과 수출에 대한 방법도 모색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