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제15회 요요문화제’ 성료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9-24 19:30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요요문화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경북지회 #퍼포먼스

경북도청 동락관에 어르신들의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 선보여

NSP통신-경상북도는 24일 경북도청 동락관 공연장에서 어르신들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요요(YOYO) 문화제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24일 경북도청 동락관 공연장에서 어르신들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요요(YOYO) 문화제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24일 경북도청 동락관 공연장에서 어르신들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요요(YOYO) 문화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경북지회가 주관했으며, 도내 노인복지관 회원과 관계자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으로 시작해 주요 내빈들의 격려와 퍼포먼스에 이어 10여 팀의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공연은 요요공연단 및 요요클럽 활동을 통해 한 해 동안 준비하고 완성된 다양한 종합예술 공연이 무대에 올랐으며,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경상북도는 어르신들이 다양한 노인여가문화를 통해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요요공연단 15개소와 요요클럽 33개소에 대한 운영비를 지원하며 도내 여가문화 확산 장려와 서로 소통하며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기 매년 요요 문화제 개최를 지원하고 있다.

노인복지관은 여가, 건강, 일자리, 자원봉사, 사회참여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따른 서비스를 체계적이고 복합적으로 제공해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노인여가복지시설로 경북도 내에는 23개소가 있다.

황영호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제15회 요요 문화제를 통해 어르신들이 자신들의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표현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참여는 역할 상실, 소외감 등을 스스로 극복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