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우리은행장 “연임하지 않겠다”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영기)에서는 지난 29일부터 오는 9월 12일까지 4개 읍·면 성주군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2024년 성주복지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한다.
성주복지아카데미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생활업종 종사자 등으로 구성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금수강산면(8월 29일),대가면(9월 10일), 성주읍(9월 11일), 수륜면(9월 12일)의 행정복지센터에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누어 교육을 실시한다.
기본과정은 성주군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김영기)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고독사 예방을 위한 방법과 성주읍 협의체의 경험과 우수사례에 대해 강의하고, 심화과정은 전문강사(송우일)를 초빙하여 협의체의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발전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영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항상 최일선에서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역 곳곳을 돌보고 계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성주읍의 길동무 사업처럼 위원님들이 위기가구와 매칭하여 수시로 안부를 묻고 살핀다면 고독사 문제도 저절로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