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디지털 '신산업·녹색전환' 분야 강사 공모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8-06 16:48 KRX7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디지털산업 #녹색전환분야 #강사공모 #저탄소

우수 강사 확보 통한 강의 품질 제고 및 중기 산업구조 변화 대응 지원

NSP통신-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은 2025년 연수사업에 참여할 강사를 모집한다. (사진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은 2025년 연수사업에 참여할 강사를 모집한다. (사진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연수원(원장 이명선, 이하 중진공)은 2025년 연수사업에 참여할 강사를 모집한다.

중진공은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연수 강사 선발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우수 강사 확보를 통한 강의 품질 제고에 나선다.

강사 모집분야는 ▲디지털신산업분야(인공지능·빅데이터) ▲녹색전환(GX) ▲경영(기업가정신) 등 총 3개 분야다.

G03-9894841702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제조현장의 혁신 및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친환경·저탄소 전환에 필요한 중소벤처기업 현장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모집분야와 관련된 5년 이상 강의 경력 또는 5년 이상의 실무 경력을 갖춰야 한다.

또한, 경력과 상관없이 모집분야와 연관된 석사 학위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사람도 신청 가능하다.

선발절차는 지원자격 검토 후 1차 실무평가와 2차 전문가 평가를 거쳐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경력, 학력 및 자격증 등 서류 중심의 정량평가와 연수과정 계획 및 강의 운영 등 역량 중심의 정성평가로 구성된다.

이명선 중진공 대구경북연수원 원장은 “급변하는 산업 기술 및 기후정책 대응 등 중소벤처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절차를 통한 신기술·신산업 분야 강사를 확보해 고품질 강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안산·광주·경산 등 전국 6개 지역 내 연수원과 경남 진주시 소재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K-기업가정신센터’ 를 운영하여 연간 5만여 명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