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정리정돈 지원 ‘웰클린 인 오산 서포터즈’ 성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7-24 16:58 KRX7
#오산시정리정돈 #오산시주거개건 #주거환경정리 #주거환경개선 #정리정돈지원
NSP통신-22일 열린 웰클린 인 오산 서포터즈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22일 열린 웰클린 인 오산 서포터즈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 위원장 김정훈)가 지난 22일 간담회를 열고 웰클린 인 오산 서포터즈 활동을 마무리했다.

웰클린 인 오산 서포터즈는 지난 5월부터 두 달간 지역사회 정리정돈이 필요한 어려운 가정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된 교육사업으로 30명의 서포터즈들이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 후 7가구를 대상으로 교육했다.

지역 내 단체(8개동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및 공공기관(8개동 행정복지센터, 오산시 평생교육과 오산공작소, 복지서비스팀 깔끄미사업)과 연계 협력으로 진행했으며 전문가(라이트라이프 박인선 대표)가 일차적으로 대상가구의 공간을 진단 및 분석 후 서포터즈 활동이 이뤄졌다.

G03-9894841702

서포터즈들은 추후 대상가구 점검을 통해 정리정돈이 잘 된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살 수 있도록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

전욱희 희망복지과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복지사각 지대를 발굴하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필요한 대상 가구에 직접 정리정돈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체감도 높은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했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