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준필 군산의료원장,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7-19 15:16 KRX7
#군산의료원 #조준필 원장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플라스틱 #ESG경영
NSP통신- (사진 = 군산의료원)
(사진 = 군산의료원)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의료원 조준필 원장이 지난 18일 ‘바이 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일명‘BBP챌린지’)는 지난해 8월 환경부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 공공기관, 기업, 국민들에게 전파시켜 착한 소비 실천 확산을 위해 시작한 챌린지로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모습을 촬영한 사진과 탈플라스틱 실천 각오를 SNS에 게재하면 된다.

G03-9894841702

조준필 원장은 남원의료원 오진규 원장으로부터 지명을 받고, NH농협 군산시지부 원천연 지부장과 진안군의료원 조백환 원장을 다음 참여자로 지목했다.

조준필 원장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우리의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면서 “군산의료원 임직원은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하여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의료원은 지구환경을 보전하고 공공의료기관으로서 모범이 되는 경영활동을 실천하고자 에너지 사용량 감축 등 10가지의 ESG경영 이행과제를 발굴하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따른 전략과제로 환경적인 측면에서는 녹색경영 실천을 위해 에너지 사용량 감축을 통해 온실가스를 저감하고,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 감소 및 의료폐기물관리법을 준수해 폐기물 관리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지난 달 1일부터 1회용품 없는 장례문화 확산을 위해 다회용기 사용을 도입해 친환경 장례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