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 기술연구원, ‘워킹&토킹 챌린지’ 행사 진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7-11 19:08 KRX7
#포스코(005490) #워킹토킹챌린지 #타운홀미팅 #포항철길숲

임직원 소통 활동인 타운홀미팅 사전 행사로 걷기대회 개최, 포항·광양·송도 수많은 임직원 참여하며 성료

NSP통신-포스코 기술연구원이 직원 소통 활성화를 위해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타운홀미팅에 앞서 워킹&토킹 챌린지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 포스코)
포스코 기술연구원이 직원 소통 활성화를 위해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타운홀미팅에 앞서 ‘워킹&토킹 챌린지’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 포스코)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005490) 기술연구원(원장 김성연)이 직원 소통 활성화를 위해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타운홀미팅에 앞서 ‘워킹&토킹 챌린지’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들이 20일간 포항 철길숲, 광양 해안도로 등 다양한 산책로를 걸으며 자연스럽게 만나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포항·광양·송도에 근무하는 기술연구원 소속의 수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해당기간 동안 임직원들이 걸은 거리는 약 9만km, 지구 2.25바퀴에 달한다.

G03-9894841702

이번 행사를 기획한 박근희 차장은 “산책로에서 임직원분들을 만나면 왠지 모르게 반갑고 즐거웠다”며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어서 고맙다”고 전했다.

또한, “걷기 경쟁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평소 잘 모르던 직원들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스코는 타운홀미팅 외에도 다양한 소통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전사 다양한 부서의 대리급 이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영보드(Young Board)’ 는 직접 포스코 대표이사에게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감 없이 제언한다. 조직별로도 젊은 세대와의 소통 창구인 ‘통통커미티’ , ‘밀레니얼커미티’ 등을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포스코는 직원 의견을 귀담아듣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하는 ‘직문즉답’( 직 원들의 문 의에 대해 즉 시성 있게 답 변드립니다) 프로세스를 운영 중이다. 작년 8월 프로세스 도입 이후 현재까지 약 5100건의 VOE(Voice Of Employee)가 접수됐으며, 접수된 VOE는 사소한 사안이라도 빠짐없이 피드백하여 직원과의 소통 강화에 힘쓰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