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백인숙 여수시의장, 소통과 협력·시민이 신뢰하는 의회 구현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07-10 14:41 KRX2
#여수시의회 #백인숙 의장 #제8대여수시의회의장단

제8대 여수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기자간담회 개최

NSP통신-제8대 여수시의회 의장단이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여수시의회)
제8대 여수시의회 의장단이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여수시의회)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의회 백인숙 의장과 후반기 의장단이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기자 간담회는 9일 오전 11시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후반기 원구성이 완료됨에 따라 의회 운영에 관한 내용 등을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백인숙 의장, 문갑태 부의장, 고용진 의회운영위원장, 주재현 기획행정위원장, 강재헌 환경복지위원장, 구민호 해양도시건설위원장, 언론인 40여 명, 의회사무국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백 의장은 “이번 의장단 선거에는 지역구를 가리지 않고 자율적으로 선출했다”며 “갑과 을이 선을 긋는 것이 아닌 통합을 이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두 분의 국회의원과 시의회, 의회와 집행부를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사권·재정집행권 등 의장의 권한을 의장단과 충분히 공유해 의장단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며 “여수시의회 모든 의원들은 소통과 협력, 시민에 대한 섬김의 자세로 시민이 신뢰하는 따뜻한 의회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인숙 의장 마무리 발언에서 “제8대 하반기 의회 원구성 이후 많은 걱정과 우려가 있는 것은 사실이나 견제와 비판, 대안제시 등 본분을 다 하도록 노력할 테니 지겨봐달라”며 “오늘 기자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 검토해 의회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