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과학대학교, 국방 및 국토정보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6-03 12:38 KRX7
#대구과학대 #국토정보 #전문가특강
NSP통신-대구과학대학교는 지난달 29일 두 개 학과에서 각각 국방 및 국토정보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사진 = 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는 지난달 29일 두 개 학과에서 각각 국방 및 국토정보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사진 = 대구과학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는 지난달 29일 두 개 학과에서 각각 국방 및 국토정보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국방기술행정과는 교내 대학본부 하이브리드 강의실에서 제39대 육군3사관학교 이용환 학교장(소장)을 초청해 ‘한반도 안보정세와 우리의 자세’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특강에서 이용환 학교장은 북한의 고도화되는 위협과 국제안보정세 속에서 한미동맹의 중요성, 국방개혁4.0으로 대표되는 AI과학기술강군으로의 발전 등을 설명하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G03-9894841702

유근환 국방기술행정과 학과장은 “육군3사관학교 학교장님을 비롯한 졸업 후 현역으로 활동 중인 선배들이 학생들의 롤모델이 될 수 있다”며, “다양한 분야의 특강을 통해 군 간부로서의 사명의식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올바른 국가관과 인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측지정보과는 교내 자연관 강의실에서 국토교통부 박건수 국토정보정책관을 초청해 ‘국가 공간정보 정책 추진방향’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건수 국토정보정책관은 국토정보의 중요성과 최신 동향, 스마트 국토정보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 등을 명료하게 설명하며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측지정보과 서혜원(1학년) 학생은 “국토정보정책의 중요성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배워야 할 내용과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국토교통부 박건수 국토정보정책관은 “국토정보는 국가의 중요한 자산으로 학생들이 배우는 측지학과 지리정보시스템(GIS) 기술은 미래 사회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영욱 측지정보과 학과장은 “대구과학대는 영남권 유일의 ‘공간정보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 에 선정된 대학으로, 이번 특강의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과 최신 정보를 제공해 국토정보 분야 발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