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신임희 교수, 2024 세계 임상시험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5-27 16:10 KRX7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세계임상의날 #보건복지부장관
NSP통신-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은 신임희 교수(의과대학, 의학통계학교실)가 지난 22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서울-온 화상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2024 세계 임상시험의 날 기념 행사 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사진 =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은 신임희 교수(의과대학, 의학통계학교실)가 지난 22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서울-온 화상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2024 세계 임상시험의 날 기념 행사’ 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사진 =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노광수)은 신임희 교수(의과대학, 의학통계학교실)가 지난 22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서울-온 화상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2024 세계 임상시험의 날 기념 행사’ 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세계 임상시험의 날’ 은 영국 해군 군의관 제임스 린드(James Lind)가 항해 중 괴혈병을 치료하기 위해 1747년 5월 20일 선원들을 대상으로 최초의 근대적 임상시험을 실시한 것을 기념해 지정된 날이며, 전 세계에서 이날을 기념하고 있다.

이번 기념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정은영 보건산업정책국장,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박인석 이사장, 국내 주요 제약사 및 병원 관계자와 환자 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G03-9894841702

특별히, 본 행사에서는 임상시험 발전에 기여한 관계자를 격려하고 유공자들에 대한 정부 포상이 진행됐는데 그 가운데 임상시험 및 임상연구 분야에서 국내외적으로 전문성과 선도적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신임희 교수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아울러 이어진 주제 강연에서는 신임희 교수가 유공자 대표로 ‘임상데이터와 거버넌스: 데이터 표준화’ 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며 임상시험 전 과정(Whole Process)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데이터의 중요성과 이를 위한 데이터 품질 및 원스톱 솔루션 거버넌스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신임희 교수는 “‘임상시험 : 데이터의 중요성'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세계 임상시험의 날 기념 행사에서 표창을 받게 되어 더욱 감사하고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데이터 혁신 시대에 발 맞추어 앞으로도 임상데이터 표준화 스트림라인 거버넌스 및 데이터 클러스터 구축으로 한국이 글로벌 임상연구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임희 교수는 국내의 유일한 하버드 MRCT 운영위원이다. 또한, CDISC K3C회장으로서 한국에서 CDISC Interchange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식약처의 중앙약사심의위원 및 의료기기 임상통계전문위원, 대한의학회 중앙임상시험심사위원회 상임위원 및 운영위원, KAIRB 학술이사 및 학술위원장, 보건복지부 IRB 평가인증심사위원 및 평가단장을 맡고 있으며, KONECT(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교육 활동을 비롯해 WHO SIDCER-FERCAP 한국 대표와 AAHRPP 국제실사위원으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