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한미친선 한마음 축제서 ‘도로명주소·상세주소’ 홍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5-20 16:27 KRX7
#평택시 #한미친선한마음축제 #도로명주소 #상세주소 #사용방법홍보

찾기 쉽고 편리한 도로명주소 사용 생활화하고 바르게 읽고 쓸 수 있도록 홍보물 배부

NSP통신-평택시 토지정보과 직원들이 제19회 한미친선 한마음 축제에서 도로명주소 사용 방법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 = 평택시)
평택시 토지정보과 직원들이 제19회 한미친선 한마음 축제에서 ‘도로명주소’ 사용 방법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 =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 토지정보과가 지난 18~19일에 열린 제19회 한미친선 한마음 축제에 참석해 ‘도로명주소’ 사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해 눈길을 끌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활동은 축제 장소에 도로명주소 홍보부스를 마련해 찾기 쉽고 편리한 도로명주소 사용을 생활화하고 도로명주소를 바르게 읽고 쓸 수 있도록 평택시민과 주한미군 가족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며 홍보했다.

특히 위급상황에서 대응 및 택배나 우편물 반송·분실 등 불편함의 해소를 위해 ‘상세주소 부여의 필요성’에 대해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과 내국인을 대상으로 홍보했다.

G03-9894841702

또한 노후된 건물번호판 교체를 위한 안내문 배부 및 신청을 받아 평소 신청 방법을 몰라 교체가 힘들었던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했다.

시 관계자는 “상세주소 부여 신청을 적극 독려하고 홍보해 시민들의 주소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