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안군, '대청소의 날' 추진 대책회의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4-08 12:39 KRX7
#진안군 #대청소의 날 #용담호 #대청소
NSP통신-진안군이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청정환경 진안군을 조성하기 위한 대청소의 날(4월12일) 추진과 관련한 대책회의를 갖고 있다. (사진 = 진안군)
진안군이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청정환경 진안군을 조성하기 위한 대청소의 날(4월12일) 추진과 관련한 대책회의를 갖고 있다. (사진 = 진안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청정환경 진안군을 조성하기 위한 대청소의 날(4월12일) 추진과 관련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진안군청 19개 실과소를 비롯해 진안읍 주무팀장들이 참석해 오는 12일 추진 예정인 진안군 대청소의 날과 관련해 각 부서별 협조사항 및 역할을 공유하고 작업 시 안전수칙 준수사항 안내 등 전반적인 사전 논의를 나눴다.

진안군은 4월 한 달을 대청소 기간으로 운영해 봄을 맞아 진안군을 찾아오는 관광객 및 귀성객들에게 아름답고 깨끗한 진안군의 모습을 제공하고, 용담호 상수원 수질 보호와 군민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대청소 기간 동안 진안군청은 각 관할 부서별로 공원, 행락지, 공중화장실 등 주민 편의시설의 일제 점검과 청결을 실시하고 각 읍·면 별로 자체 대청소 계획을 수립해 농경지, 마을 공터, 골목길 등에 방치된 각종 쓰레기를 처리하는 등 행정 전반에서 종합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최방규 진안군 환경과장은 “진안군은 이번 대청소를 통해 겨울철에 방치되고 적체된 쓰레기를 적극 수거해서 진안을 더욱 깨끗하고 아름답게 만들 것”이라며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