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을 권오봉 후보, 토론회 참석 불가는 시민의 알권리 침해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04-01 15:18 KRX7
#여수을 #권오봉 후보

정책토론 의사 없어 보이는 민주당 조계원 후보에 4가지 공개질의

NSP통신-여수을 권오봉 후보자가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 = 서순곤 기자)
여수을 권오봉 후보자가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 = 서순곤 기자)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을 권오봉 후보(무소속)는 법정 선거후보자 TV토론회에 참석불가에 대해 유감을 표하면서 민주당 조계원 후보를 향해 4가지 사항을 공개 질의했다.

권 후보는 1일 오전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소속 후보자로서 TV토론 참석 기회가 사라졌다”고 아쉬워했다.

그러면서 “토론회 참석자들의 동의가 있으면 가능했을 선거 토론회가 끝내 민주당 조계원 후보 측이 동의하지 않아 참석불가 판정이 났다”며 조계원 후보를 향해 “민주당 지지세가 강한 지역 특성상, 해당 정당 후보로서 당당하게 무소속 후보와 검증을 펼칠 자신은 없었는지 그리고 지난 두 번에 걸친 토론회에 시간제약 상 검증하지 못한 많은 부분들이 있다”고 강하게 성토했다.

G03-9894841702

이어 권오봉 후보자는 여수을지역 출마자 조계원 후보가 여수갑지역 후보자와 공동상생협약을 체결한 사실을 거론하며 “현재 통합청사 반대와 같은 갑지역 후보의 주요 입장과 정책들에 대해 조계원 후보가 동의하는 것으로 보여 지며 주종관계, 종속관계란 말들이 여기저기에서 들리고 있다. 을지역 유권자들의 우려가 큰데 여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답하라”고 공개 질의했다.

또 “두 번의 토론회를 통해 조계원 후보가 여수에 대해 잘 모른다는 견해나 여수를 위해 무엇을 했는지 알고 싶다는 의견이 있다. 이에 답해 줄 의향이 있는가?”라고 물었다.

세 번째로 “권오봉 후보의 토론회 참석 가능여부 동의에 조계원 후보가 동의하지 않았다면 이유를 설명할 수 있는지?” 답변을 요구했다.

네 번째 “민주당 경선과정에서 경쟁했던 김회재 국회의원 측으로부터 허위사실공표, 명예회손 등 5건의 고소고발을 당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유권자의 알권리를 위해 이 사건에 관한 입장표명을 할 생각은 있는지?” 질의했다.

한편 법정 선거방송 토론회는 국회의원 5인 이상 정당의 후보나 선거 기간 개시일 30일 전 이후에 진행된 선거여론조사에서 무소속 후보자는 5% 초과 지지율을 받아야 참석할 수 있다. 또는 참석 대상 후보자들의 동의가 있으면 무소속 후보자라도 토론회에 참석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