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회재 의원, 의정보고회 ‘하나된 여수, 담대한 도전’ 개최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01-08 15:00 KRX7
#여수을 #김회재 의원 #여수~남해 해저터널

김진표 국회의장, 이재명 민주당대표,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 등 축하 / 정기명 여수시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 및 여수시민 1000여 명 참석

NSP통신-김회재 국회의원 의정보고대회가 여수시 전라남도교육청 학생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사진 = 의원실)
김회재 국회의원 의정보고대회가 여수시 전라남도교육청 학생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사진 = 의원실)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김회재 국회의원(여수시을)은 지난 6일 여수시 전라남도교육청 학생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지난 의정활동 성과를 여수시민들에게 보고하는 「하나된 여수, 담대한 도전! 의정보고대회」를 개최했다.

2024 의정보고대회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 및 여수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일 잘하는 국회의원’이라는 평을 받는 김회재 국회의원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한 여수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진표 국회의장, 이재명 당대표, 박병석 前 국회의장 등 주요 인사와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국회의원 등 70여 명의 국회의원들이 영상축사를 보내오며 김 의원의 중량감을 보여줬다는 평가도 나온다.

G03-9894841702

이재명 당대표는 축전을 통해 “김회재 의원은 예산, 국정감사, 정책과 법 등 민생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여수시민께, 대한민국 국민께 성과로 보답하고 있다”면서 “당에서는 검찰 독재에 맞서 싸우고 있다”고 했다.

이어 “김회재 의원의 의정보고대회는 전남과 여수의 발전을 위해 달려온 기록이자, 대한민국 법질서를 바로 세우기 위해 노력한 발자취”라며 “김회재 의원의 ‘하나된 여수, 담대한 도전’을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김회재 의원은 여수 국가산단의 탄소중립과 에너지 신산업 육성 등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산업기반 조성에 열과 성을 다 해왔다”면서 “김 의원의 노력과 성과가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일 잘하는 국회의원 김회재 의원의 의정보고대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김회재 의원은 통합과 포용의 정치를 펼치는 대표적 의원”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결같은 마음으로 여수의 발전을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했다.

박병석 전 국회의장은 “김회재 의원은 성실한 의정활동 못지않게 훌륭한 인품을 가진 분”이라며 “국회에서 일도 잘하는 김회재 의원과 여수시민들이 함께 앞으로도 여수와 전남 그리고 대한민국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더불어민주당 당 지도부인 정청래‧박찬대‧서영교 최고위원과 정성호 국회의원, 신정훈 전남도당위원장, 우원식 전 원내대표, 김태년 전 원내대표, 박광온 전 원내대표 등도 영상축사를 보내왔다.

의정보고회에 참석한 정기명 여수시장은 “경쟁자, 동반자로써 본 김회재 의원은 초선답지 않게 일 잘하는 국회의원이 맞다”면서 “김회재 의원은 여수의 길을 만든 장본인”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회재 의원은 여수~남해 해저터널을 이뤄내고, 수서발 SRT를 만들어 여수와 서울 일일생활권으로 만들었고, 끊겼던 대한항공 제주노선을 부활시켰다”고 덧붙였다.

또한 “정치인 중에 가장 말 잘하는 사람이 김회재 의원, 그만큼 경륜 있고 균형감각을 갖고 있다”라며 “이런 분들이 국가를 위해 노력하면 사회가 발달한다”고 말했다.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은 “30년 이상 정치를 했고 많이 느꼈지만, 인간적이고 열정적이고 할 일을 한 사람 못 봤는데 김회재 의원은 정말 열심히 한다”면서 “여수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김회재 의원은 “항상 제 손을 잡고 하나된 여수, 담대한 도전에 힘을 모아주신 여수시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국회의원으로서 윤석열 정부의 검찰 독재를 견제하고 막겠다. 여수시민들의 민심을 바탕으로 청룡의 해 여수 숙원사업 해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