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 캠페인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12-01 11:43 KRX7
#광양시 #한국에이즈퇴치연맹광주전남지회 #에이즈의날 #캠페인

에이즈, 바로 알면 두렵지 않습니다

NSP통신-AIDS to Zero 캠페인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AIDS to Zero’ 캠페인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오는 4일 중마동 버스터미널 일대에서 한국에이즈퇴치연맹 광주전남지회와 함께 에이즈 예방 및 감염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 해소를 위한 ‘AIDS to Zero’ 거리 캠페인을 벌인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맞아 시민들을 대상으로 후천성면역결핍증(AIDS) 예방에 대해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캠페인 외에도 약 1개월간 지역 내 설치된 전광판,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보건소 방문객을 대상으로 성매개 감염병 예방 행동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홍보물(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소규모 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에이즈는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가 몸속에 침입해 면역력이 저하돼 바이러스 및 세균성 질환, 결핵 등 각종 감염성 질병이 나타나는 경우를 말하며, 고혈압과 당뇨병처럼 꾸준히 치료하면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한 만성질환이다.

국내에서 발생하는 경우 99% 성접촉으로 감염되므로 건전한 성생활 및 올바른 콘돔 사용이 중요하고 식사하기, 악수하기 등 가벼운 피부접촉, 화장실 공동사용 등 일상생활을 통해서는 감염되지 않는다.

특히 에이즈 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한 3가지는 올바른 콘돔 사용, 안전한 성관계, 조기검사 등이며, 검사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감염 의심일로부터 약 4주경, 선별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김진식 보건행정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에이즈에 대한 우리 사회 인식이 새롭게 변화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먀 “잘못된 정보로 인해 사회적 차별이나 편견이 발생하지 않도록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