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 정신건강사업 적극 홍보하자”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11-21 18:25 KRX7
#수원시정신건강 #수원시건강케어 #수원시시민케어
NSP통신-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보건의료 단체·기관장과 함께 하는 새빛! 보건의료발전 간담회에서 이재준 수원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보건의료 단체·기관장과 함께 하는 새빛! 보건의료발전 간담회’에서 이재준 수원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이재준 수원시장이 “많은 시민이 수원시의 정신건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로’ 앱을 비롯한 정신건강사업을 널리 알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 수원시가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연 ‘보건의료 단체·기관장과 함께 하는 새빛! 보건의료발전 간담회’에 참석한 이 시장은 “마로 앱과 같은 정신건강사업을 홍보하는 영상 등을 제작해 시민들에게 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려야 한다”며 “정신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시 의약 관련 단체장, 6개 종합병원 관계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동부·서부지사장, 4개 구 보건소장 등이 참석한 간담회는 이 시장의 인사말, 홍창형 수원시행복정신건강센터장의 수원시 디지털 정신건강사업 소개, 캄보디아 의료봉사 운영결과 보고·소감 나눔, 기관·단체 현황 공유 등으로 이어졌다.

G03-9894841702

홍창형 수원시행복정신건강센터장은 수원시보건소와 수원시행복정신건강센터가 개발한 국내 최초 멀티 콘텐츠 기반 정신건강관리시스템 ‘마로’를 소개했다. ‘마로’는 실제 상담사례 4322여 건을 기반으로 정신건강 전문가가 검증한 상황·증상·진단 별 해결책을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앱이다.

시에서 활동하는 의료인으로 이뤄진 ‘캄보디아 수원마을 의료봉사단’은 지난 11월 10~11일 수원마을 공동자립작업장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하며 주민 1650여 명을 진료했다. 의료봉사단은 시가 프놈끄라움 마을을 ‘수원마을’로 선정해 지원을 시작한 2007년부터 수원마을을 방문해 인술을 베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이 어려웠던 2020~2022년을 제외하고 매년 방문했다.

올해는 장안구보건소, 아주대학교병원·화홍병원, 수원시 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간호사회·안경사회, 경기도 간호조무사회·물리치료사회,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위원 등 38명으로 의료봉사단을 구성했다.

‘새빛! 보건의료발전 간담회’는 수원시 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간호사회 회장, 아주대학교병원·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동수원병원·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윌스기념병원·화홍병원 관계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수원 동부·서부 지사장, 수원시 4개 구 보건소장 등 수원시 의약 단체·기관장 17명으로 이뤄진 상시 민관협력체계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