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진전문대, 러닝 페스티벌 성료...학습역량 강화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11-21 12:57 KRX7
#영진전문대학교 #러닝페스티벌 #수업수기공모전 #대구시

영진 FUN THE LAND, 힐링 학습 컨설팅, 수업 수기 공모전 가져

NSP통신-영진 러닝 페스티벌(YJU Learning Festival)의 일환으로 개최된 공모전에 입상 학생들이 대학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 러닝 페스티벌(YJU Learning Festival)의 일환으로 개최된 공모전에 입상 학생들이 대학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나는 교수님들께서 진도를 나간 후부터 정말 공부가 시작된다고 생각한다. 수업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들어가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수업을 들었다고 내 것이 되는 게 아니다. 내 것을 만드는 방법 중 나는 ‘나만의 정리본’을 추천한다.”

이렇게 시작되는 자신만의 학습법 노하우를 풀어낸 영진전문대학교 조희정(간호학과, 3년) 학생은 이 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서 주관한 영진 러닝 페스티벌(YJU Learning Festival)에서 수업 수기 공모전 최우수상을 거머줬다.

“‘어떻게 하면 재밌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공부가 괴롭지 않을까’이렇게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다”는 그는 유튜브나 지인, 학습 인플루언서 등을 통해 방법을 찾아보고, 나한테 맞는 게 무엇인지 실행해 보면서 자신만의 학습법을 찾았다고 수기에서 소개했다.

G03-9894841702

그는 ‘정리본’을 작성하는 게 “시간이 많이 걸리고 정말 귀찮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정리본’은 중요하다. 내가 무엇을 공부해야하는지, 해당 단원에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각각의 요소와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했다.

그는 이 정리본에서 중요부문을 수정테이프로 지우고 그 부문에 손필기하며 ‘문제가 없다고? 만들면 되지!’방법도 제시했고, ‘모두 외우려 하지말고, 키워드부터!’, ‘혼자가 어렵다면? 튜터링!’을 학습법으로 추천했다.

이 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한 달 반 동안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즐기면서 배우는 ‘영진 런 페스티벌(YJU Learning Festival)’을 개최하고 최근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페스티벌은 ‘영진 펀더랜드(FUN THE LAND, 학습유형 검사와 학업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게임)’, ‘힐링 학습 컨설팅’, ‘학습 포트폴리오 · 수업 수기 공모전’ 등 학생들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주도 학습문화를 정착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했고, 재학생 총 32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4회째인 ‘학습 포트폴리오 · 수업 수기 공모전’은 학생들의 학습 과정과 방법, 수업 수강 후기 등을 공유하며 학습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포트폴리오 노하우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은 박은서(유아교육과, 3년) 학생은 “이번 페스티벌 에 참가하며 학업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까지 챙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했다.

공모전 수상자는 포트폴리오 노하우 공모전 △최우수상 박은서(유아교육과), △우수상 강은아 유아교육과), △장려상 김정현(간호학과) 박소연(뷰티융합과), 전희연(유아교육과) 학생이다. 수업 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조희정(간호학과), △우수상 이영호(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장려상 김정현, 김민정(간호학과), 윤로운(컴퓨터정보계열 )이 각각 수상했다.

나지연 교수학습지원센터장(유아교육과 교수)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와 학생의 교수·학습역량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하고 있다. 또 우리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대학 생활을 영위하고, 학습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