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양양군,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지원 나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9-21 13:25 KRX7
#양양군 #양양군청 #김진하군수

11월까지 농촌체험관광 버스 임차 지원

NSP통신-양양군 전경. (사진 = 양양군)
양양군 전경. (사진 = 양양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지역 농촌관광의 발전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9월부터 11월까지 농촌체험관광 버스 임차를 지원한다.

군은 지난 2019년 NH농협네트윅스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매년 농촌체험관광 버스 임차 사업을 시행해오고 있다.

농촌체험관광 버스 임차 운영은 NH농협 네트웍스가 특색 있는 농촌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관광객을 모객하면 군이 농촌체험관광시설(농촌체험휴양마을 및 관광농원) 체험 관광객을 수송하기 위한 버스 임차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시민(서울) 관광객 및 농촌체험객 유치를 통해 농촌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공동대응 차원에서 마련됐다.

G03-9894841702

이를 위해 군은 버스 1대(45인승)를 임차해 9월부터 11월 중 왕복 20회 운행한다.

관내 농촌체험관광시설은 28개소로 양양군만의 천혜의 자연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엑티비티 체험 및 농산물 수확 체험을 할 수 있어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올해는 송이·연어축제 및 양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주최하는 국화전시회, 녹색생태공원 견학 등 지역축제와 연계해 더욱 다양한 볼거리로 양양을 찾는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황병길 소장은 “농촌체험휴양마을 결합·연계 상품개발 및 체험여행을 통해 많은 수도권 관광객들이 양양군으로 유입해 농가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인프라를 구축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