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성군,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환경정비 마무리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9-13 11:40 KRX7
#고성군 #고성군청 #함명준군수 #강원세계산림엑스포
NSP통신-고성군에서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환경정비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고성군)
고성군에서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환경정비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고성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개막을 앞두고 환경정비를 마무리하고 있다.

군은 산림엑스포 방문객들에게 고성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분위기 및 볼거리 제공을 위해 올해 8월부터 엑스포 행사장 일대 등 5개소에 5억여 원의 사업비를 들여 계절 꽃 및 조형물 등 정원조성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주 행사장에는 고성·속초·양양·인제군의 지역 특성을 살린 정원을 조성했으며 용촌리 회전교차로, 인흥리 통일 교차로, 원암리 원형 로터리 등 4개소에는 백일홍, 국화, 페튜니아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정원조성과 조형물 등이 설치됐다.

G03-9894841702

또한 도로변 일대 등 거리 곳곳에는 거리화단과 경관조성을 위한 계절꽃 식재 등 다양한 품종으로 손님맞이 환경조성을 준비하고 있다.

산림엑스포는 산림의 역사, 문화, 생태 등을 알리고 미래 산림 비전을 제시하는 세계 최초의 국제행사며 군이 주 개최지인 만큼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행사장 내에서 홍보관과 고성 자연 문화유산을 주제로 지역작가 전시회를 개최해 관람객에게 군의 관광 콘텐츠와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군은 디엠지(DMZ)를 주제로 한 평화 탐방 투어, 백두대간 향로봉 트레킹대회, 금강산 트레일 러닝 대회, 설악산 울산바위 말굽폭포 탐방 등을 행사 기간 중에 개최하며 온라인 테마별 스탬프 투어로 고성지역 구석구석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함명준 군수는 “주 개최지라는 책임감을 안고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의 준비를 다하고 있으며 강원도민 전체가 하나 되어 이번 행사에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