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은행, 다문화가정 아동 캠프 지원 후원금 전달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8-09 15:57 KRX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다문화가정 아동 #금융교육 #여름캠프
NSP통신-백종일 전북은행장(왼쪽)이 윤방섭 전주시복지재단 이사장에게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캠프 지원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전북은행)
백종일 전북은행장(왼쪽)이 윤방섭 전주시복지재단 이사장에게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캠프 지원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전북은행)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전북은행 본점에서 2023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캠프 지원 후원금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윤방섭 전주시복지재단 이사장, 백종일 전북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전북은행은 여름방학을 맞아 전북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체험과 배움의 기회제공,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금융교육 지원을 통해 향토은행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 앞장서고자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G03-9894841702

40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은 전주시복지재단에서 추천한 다문화가정 아동 25명을 대상으로 3박 4일간 금융교육, 영어체험, 과학탐구, 다문화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식과 재미, 체험을 모두 잡을 수 있는 1석 3조 여름캠프를 실시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백종일 은행장은 “출생아 100명 중 6명이 태어날 정도로 우리사회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늘어난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견문을 넓히고 미래의 큰 꿈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러 계층을 아우르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탄탄한 경쟁력을 가진 강한 은행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다문화가정의 열악한 주거 및 학습 환경을 개선하는 ‘多정多감 행복한집’, 결혼이주여성 대상 금융·경제교육, 체험활동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多정多감 문화교실’ 등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