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릉 빙상 스포츠 축제 개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8-04 15:59 KRX7
#강릉빙상스포츠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컬링부터 쇼트트랙까지 한여름에 즐기는 강릉 빙상스포츠 페스티벌’

NSP통신-강릉 빙상 스포츠 축제 포스터. (이미지 = 강릉시)
강릉 빙상 스포츠 축제 포스터. (이미지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강릉컬링센터에서 제8회 강릉시장기 시민컬링대회 및 제4회 빙상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빙상경기장 활용도를 높이고 컬링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는 등 시민 및 청소년들의 동참과 결속을 끌어내 빙상도시에 걸맞은 빙상스포츠 저변 확대에 나선다.

올해 8회를 맞이한 강릉시장기 시민컬링대회는 지난 2015년 동계올림픽 G-1000일을 기념해 처음 개최됐으며 읍면동에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뽐내는 시민 한마음 축제다.

G03-9894841702

이번 대회에는 21개 읍면동 총 29개팀 180여명의 선수들이 예선전 조별 풀리그를 거쳐 16강 토너먼트를 진행하게 되며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컬링대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제4회 빙상스포츠 페스티벌은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홍보와 함께 한여름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다양한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채워진다.

매일 다른 컨셉의 디제잉과 함께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DJ 스케이트 나이트’는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색 코스튬 의상 대여 이벤트로 스케이팅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옛날의 추억을 떠올려 볼 수 있는 얼음 썰매, 팽이치기 체험을 아이스링크장에서 즐길 수 있으며 청소년어울림공연, 버스킹, 댄스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문화공연이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실외에서는 무더위를 날릴 워터하키, 워터물총배틀 등 물놀이 체험 및 가상으로 동계스포츠를 즐기는 VR체험, 어트렉션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DJ 스케이트 나이트, 놀이기구 등 일부 체험을 제외하고는 모두 무료며 리플릿에 있는 오륜기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 읍면동이 참가하는 전국유일의 시민컬링대회와 2018 동계올림픽 유산인 빙상시설을 활용한 이번 빙상스포츠 페스티벌행사를 통해 시민 및 피서객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모두 선물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