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강서구, ‘전기차 충전구역 스마트 관리 시스템’ 추가 설치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8-03 12:41 KRX7
#강서구 #전기차 충전구역 스마트 관리 시스템 #충전방해
NSP통신-전기차 충전구역 스마트 관리시스템 (사진 = 강서구)
전기차 충전구역 스마트 관리시스템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가 전기차 충전구역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전기차 충전구역 스마트 관리 시스템’을 추가 설치한다.

전기차 충전구역 스마트 관리 시스템은 전기차 충전구역 내 충전방해 행위로 인한 불편을 없애고 충전 중 사고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22년 처음 도입됐다.

구는 2022년부터 시범사업과 서울시 공모사업을 통해 구청, 경찰서, 공영주차장 등에 총 14기의 스마트 관리 시스템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번에 새로 설치되는 지역은 볏골공원 공영주차장, 황금내공원길 공영주차장, 화곡4-1 공영주차장 등 3곳으로 총 5기의 스마트 관리 시스템이 들어선다.

해당 구역에는 사물인터넷(IoT) 센서가 설치돼 진입하는 차량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전기차 등록 차량이 아닐 경우 음성 경고를 안내해 차량의 신속한 이동을 돕는다.

또 CCTV가 충전시설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화재 등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고,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한 촬영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이를 근거로 과태료 부과도 가능하다.

NSP통신-전기차 충전구역 스마트 관리시스템 (사진 = 강서구)
전기차 충전구역 스마트 관리시스템 (사진 = 강서구)

한편 구는 스마트 관리 시스템이 전기차 운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올바른 주차문화 조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