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찾아가는 반찬배달 서비스 ‘식사하셨어요’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7-12 09:03 KRX2
#광양시 #광양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반찬배달

반찬 배달과 취약계층 주민들의 건강 상태 확인

NSP통신-광양읍 반찬배달 서비스 참석자 기념 찰영
광양읍 반찬배달 서비스 참석자 기념 찰영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광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주민위원회(위원장 허형채)는 지역역량 강화사업과 연계해 광양읍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주민자치위원회 및 광양112자전거봉사대, 주담주담행복나누미, 포스코 봉사단과 협력해 광양읍 내 반찬배달 서비스를 시행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반찬배달 서비스는 광양읍 내 취약계층 총 180명을 대상 7~9월 간 첫째주와 둘째주 화요일을 정해 광양112자전거봉사대에서 직접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고 음식을 조리해 5종류로 구성된 반찬과 삼계탕 등 방문·전달하면서 취약계층 주민들의 건강 상태 확인을 겸하고 있다.

행사에는 광양읍농촌중심지 허형채 위원장, 정인화 광양시장 사모님, 정회기 시의원, 박문섭 시의원, 광양112자전거봉사대 성경환 대장, 주담주담 행복나누미 최은미 회장이 참석하여 힘을 보태 주었다.

G03-9894841702

반찬배달 서비스를 받는 주민들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특별히 본인들에게 주어진 혜택에 고마움을 표하면서 “여름이라 입맛이 없었는데 바로 만든 따뜻한 음식을 먹을 수 있어 고마움을 표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NSP통신-음식물 조리
음식물 조리

허형채 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단체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광양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으로 반찬배달 서비스 외에도 광양읍365센터 신축, 지역활력프로그램, 찾아가는 배후마을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원영역을 넓혀 주민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