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경일 파주시장, “대곡 소사 파주 연장 사업은 파주시민들의 염원 담긴 사업”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6-29 11:24 KRX7
#김경일 #파주시장 #대곡 소사 #서해선 #파주연장 사업
NSP통신-김경일 파주시장 (사진 = 파주시)
김경일 파주시장 (사진 = 파주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경일 파주시장이 오는 7월 1일 개통을 앞두고 있는 서해선(대곡 소사)과 관련해 대곡 소사 파주연장은 파주시민들의 염원 담긴 사업으로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약속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서해선(대곡~소사) 파주 연장 사업은 파주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사업으로 시민분들이 많이 기다려 주신 만큼 조속히 사업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파주시는 서해선(대곡~소사) 파주 연장 사업 국토부 승인 전 이루어지는 국가철도공단의 수요분야 전문가 검증위원회 심의를 거치고 최종적으로 국토부 사업 승인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특히 서해선의 파주 연장 사업은 2021년 12월 국토부에 사업 승인 요청했으나 국가철도공단 수요부문 전문가 검증위원회의 문턱을 넘지 못했으나 이제 수요 전문 검증위원회 심의를 거친 만큼 코레일 등 관계 기관 협의를 거쳐 올해 하반기 국토부 사업 승인을 기대하고 있다.

이 구간이 개통되면 파주에서 대곡역, 김포공항역을 거쳐 경기 부천, 시흥, 안산까지 경기 서남북권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어, 김포공항까지 기존 대중교통으로 1시간 30분 걸리는 거리를 3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NSP통신-파주시청 전경 (사진 = 파주시)
파주시청 전경 (사진 = 파주시)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